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연간모집계획 > 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사출금형3D설계(UG_NX) (1회차)
사출금형3D설계(UG_NX)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사출금형3D설계(UG_NX) [모집중]
교육기간 2022-07-06 ~ 2022-09-08
교육시간 09:00~16:40 / 일일7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훈련수당 116
모집인원 20명
과정소개
사출금형설계는 사출 제품도 분석과 사출성형해석을 통해 경제성 있는 금형구조를 결정하고, 3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계일정에 맞추어 사출금형 조립도, 부품도, 가공지원도면을 작성하고 3D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며, 사출금형을 설계하는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다.
-CA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출금형 2D도면을 작성하고 완성된 도면을 보완하여 출력 할 수 있다.
-금형의 단순 상하 작동으로 취출이 가능한 제품도를 분석하여 적합한 금형의 구조를 검토하고, 기초 사출금형 사양서를 작성할 수 있다.
-3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금형의 단순 상하 작동으로 취출이 가능한 사출 제품 및 금형을 모델링할 수 있다.
-언더컷이 없는 단순 상하 작동 기초 2단 사출금형의 구조를 결정하여 조립도를 설계하고 부품도를 작성할 수 있다.
-효율적인 금형가공을 완성하기 위하여 방전가공용 전극도면, 가공지원도, 치공구 및 게이지도면을 작성하여 제공할 수 있다.
-사출성형 유동해석을 통하여 유동불량 가능성을 예측하고, 불량 원인을 분석하여 제품도 사양에 적합하도록 유동기구 및 성형조건을 조정할 수 있다.
-언더컷이 없는 단순 상하 작동 기초 3단 사출금형의 구조를 결정하여 조립도를 설계하고 부품도를 작성할 수 있다.
-언더컷이 있거나 특수 성형기술이 적용된 복잡한 제품도를 분석하여 금형 가공성을 고려한 응용 및 특수 금형의 구조를 검토하고, 사출금형 사양서를 작성할 수 있다.
-사출성형 냉각해석과 변형해석을 통하여 성형불량 가능성을 정밀하게 예측하고, 불량 원인을 분석하여 성형 품질 및 생산성이 향상되도록
-3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언더컷이 있는 복잡한 사출금형을 모델링할 수 있다.
-언더컷이 있는 복잡한 사출금형의 구조를 결정하여, 가공 및 조립, 생산성을 고려한 조립도를 설계하고 부품도를 작성할 수 있다.
지원자격
사출금형설계분야의 신규입직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므로 금형에 관한 특별한 전문지식은 필요하지 않으나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이 가능하여야 함.
교육비/환급금액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시 전액 무료이며, 훈련수당금 매달 최대 11,6000원 지급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홈페이지 접수 및 HRD접수 → 교육원 방문하여 상담 후 지원서 작성 → 최종 접수 후 훈련생 선별하여 합격연락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