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연간모집계획 > 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스마트금형 & 머시닝센터 리더양성 융합과정 (1회차)
스마트금형 & 머시닝센터 리더양성 융합과정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스마트금형 & 머시닝센터 리더양성 융합과정 [모집중]
교육기간 2020-11-02 ~ 2021-01-26
교육시간 09:00~17:40 / 일일8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훈련수당 300000
교육장소 501
교사명 이재한
모집인원 20명
과정소개
- 사출금형설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제품도를 검토하여 사출 성형성을 고려한 금형구조를 구상하고 금형가공 공정수립 및 사출금형 사양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
- 사출금형설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부품도설계 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
- CA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KS표준에 따라 2D도면을 작성하고 완성된 사출금형 도면을 검도하여 출력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
- 사출금형 부품모델링 데이터를 확인하여 어셈블리모델링 생성하고 어셈블리모델링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
- 3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출금형 모델링작업을 준비하고, 부품을 모델링하여 부품모델링 데이터를 출력 할 수 있다.
- 방전가공용 전극도면, 가공지원도면, 치공구 및 게이지 도면을 작성할 수 있다.
- CNC밀링(머시닝센터) 가공 CAM 프로그램 작성을 준비하고 작성 및 확인할 수 있다.
- 자동화 가공을 할수 있다
- 자동화 가공된 가공물을 공작기계 자체 내에서 동시에 기상측정을 할 수 있다.
- 공작물을 자동화 장비로 셋팅 할수 있다.
- 금형MES 시스템을 이용한 생산공정관리시스템을 통하여 공정관리를 할 수 있다.
지원자격
○ 실업자 (청년층 70%이상)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필요 없음
훈련목표
사출 제품도 분석을 통해 경제성 있는 금형구조를 결정하고, 2D 및 3D CAD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계일정에 맞추어 사출금형 조립도, 부품도,가공지원도면을 작성하고 3D모델링 작업을 수행하며, 검증, 보완하여 사출금형을 설계를 할수 있으며 전통 금형제조 기반의 생산구조를 스마트시스템 환경을 활용하여 금형설계부터 가공, 데이터 수집 및 검증과 금형이력, 원가등을 운영 관리할 수 있다.

금형스마트 시스템 운영관리(MES)


※ 반정원이 다 채워질 경우에는 추가로 등록이 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일정은 학원 사정에 의하여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1600-2923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수강예정인 분들은 가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료후진로
○ 금형원, 제조업 관련 설계분야
관련자격증
○ 사출금형 산업기사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