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연간모집계획 > 연간모집과정상세보기

 

사출금형산업기사(NX)_A (1회차)
사출금형산업기사(NX)_A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사출금형산업기사(NX)_A [모집중]
교육기간 2020-07-31 ~ 2021-01-13
교육시간 09:00~16:40 / 일일7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교사명 김남원
모집인원 20명
지원자격
선수학습 : 사출금형산업기사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므로 금형에관한특별한전문지식은필요하지않으나기본적인컴퓨터활용이가능하여야함.
직무경력 : 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며 특정한 직무 경력을 요하지 않음.
기취득자격 : 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기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은 사람도 대상으로 함.
훈련의 강점
1.NCS 기반의 훈련 커리큘럼이 사출금형 설계에서부터 조립,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제조 프로세스에서 알아두어야 할 핵심적인 내용들을 교육하여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산업현장에 맞춘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다.

2.2006년 설립후, 노동부 실업자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서 내일배움카드제훈련, 실업자훈련,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뿐만 아니라 기계분야의 중소기업 청년패키지, 인력채용패키지, 지식경제부뿌리산업일자리창출훈련 등 여러 정부부처의 정부지원 실업자 훈련을 실시하며 다년간 축적된 훈련 노하우와 기술, 훈련장비 등이 준비되어 있고, 장기근속하며 여러 훈련생을 배출해낸 전문 강사진이있어 내실있는 훈련을 기대할 수 있다.

3.NCS기반 훈련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 후 자격증 취득이라는 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하여 훈련에 집중할 수 있고, 체계적인 훈련생 관리 시스템과 평가관리 시스템(내부평가/외부평가)하에 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습의 효과가 크고 목표로 하는 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취업에 도움이 된다.

4.검정형 자격과 달리 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을 취득에 관련 경력 및 학력 등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므로 누구나 훈련과정 참여 후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지원할 수 있다.

5.본 교육원의 2018년-2019년 상반기 동안에 수료한 [사출금형설계]직종 6개 수료과정이 평균 취업률 88.76% 로, 전국 사출금형 직종 평균 취업률인 56.1% 보다(2018년 기준) 월등히 높은 성과를 나타냄을 알 수 있다. 높은 취업률과 훈련생의 만족도가 잘 나와있는 수강평을 보고 본 교육원 사출금형설계 훈련과정을 찾아주는 훈련생들이 많아 사출금형설계 분야의 교육과정을 많이 실시할 수 있었고 그러면서 쌓은 노하우들이 많아 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참여하는 훈련생들에게 많은 정보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훈련목표
1.사출 제품도 분석을 통해 경제성 있는 금형구조를 결정하고, 2D 및 3D CAD프로그램을 사용한 모델링 작업 및 사출금형 조립도, 부품도, 가공지원 도면을 작성하고 사출금형을 설계할 수 있으며 사출금형을 조립하기 위한 준비와 파악을 통해 단순 사출금형 조립 및 조립부품 검토가 가능하며, 금형제작 과정에서 품질 특성을 이해한 품질관리가 가능하고 시제품 측정을 할 수 있다.
2.2D CA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KS표준에 따라 2D도면을 작성하고 완성된 사출금형 도면을 검도하여 출력할 수 있다.
3.3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각종 사출금형 부품형상의 3D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2D 및 3D 데이터를 저장 출력할 수 있다.
4.3D 사출금형 부품모델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방법으로 조립을 수행하고, 조립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5.금형 조립도를 기반으로 관련 기술 자료를 검토하여 가공성 및 조립성을 고려한 부품도를 설계할 수있다.
6.사출금형 사양서를 반영하여 사출금형 구조를 결정하고, 조립도를 설계하여 검토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7.제품도를 검토하여 사출 성형성을 고려한 금형 구조를 구상하고 금형가공 공정수립 및 사출금형 사양서를 작성할 수 있다.
8.금형제작 시 품질관리를 위하여 성형품과 금형의 구조 및 품질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9.금형제작 후 시제품을 측정하기 위해 제품도를 해독하여 측정부위의 제품도면을 파악하고 측정할 수 있다.
10.사출금형 조립을 하기 위한 금형 부품 준비, 고정측 조립, 가동측 조립 및 금형 확인 등을 수행할 수 있다.
11.사출금형 조립 부품 검토는 사출금형을 조립하기 전에 금형 사양서 및 도면을 접수하고, 기계가 공성이나 조립성이 용이한 구조인가를 충분히 팍악한 후, 조립에 관계된 도면과 파트 리스트를 검토하여 각종 부품을 확인할 수 있다.
12.가공지원도면 작성은 효율적인 금형가공을 완성하기 위하여 방전 가공용 전극도면, 가공지원도, 치공구 및 게이지 도면을 작성하여 제공할수 있다.
관련자격증
사출금형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 전화신청(1600-2923)
2. 상담(내방 / 전화)
3. 면접 후 교육수강 적합여부 심의 후 결정

[제출서류]
1. 증명사진(반명함판)

※ 과정평가형 과정은 고용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문의하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신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이면 폐강되거나 다른반과 합반 될 수 있습니다
※ 수업일정은 학원 사정에 의하여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1600-2923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수강예정인 분들은 가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