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과정평가형자격)기계설계산업기사취득과정(solidworks,cad)(B) (1회차)
(과정평가형자격)기계설계산업기사취득과정(solidworks,cad)(B)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과정평가형자격)기계설계산업기사취득과정(solidworks,cad)(B) [모집중]
교육기간 2022-02-22 ~ 2022-08-18
교육시간 09:00~17:40 / 일일8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교육장소 602호
교사명 오창우
모집인원 25명
과정소개
본 훈련과정은 기계설계산업기사 취득에 관련된 학습과목 이외에도 기계를 제작하기 위해 필수적인 개념을 학습하기 위해 기계가공의 전반적인 학습을 함께 진행하여 자격취득과 더불어 취업현장에 즉각적으로 대응가능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1.NCS기반의훈련커리큘럼이기계설계분야에대해체계적이고포괄적인습득이가능하게짜여져있어자격증취득에도움이될뿐아니라구직활동및취업후실무에서도많은도움이된다.

2.2006년설립후,노동부실업자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서내일배움카드제훈련,실업자훈련,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뿐만아니라기계분야의중소기업청년패키지,인력채용패키지,지식경제부뿌리산업일자리창출훈련등여러정부부처의정부지원실업자훈련을실시하며다년간축적된훈련노하우와기술,훈련장비등이준비되어있고,장기근속하며여러훈련생을배출해낸전문강사진이있어내실있는훈련을기대할수있다.

3.NCS기반훈련과정을체계적으로교육후자격증취득이라는현실적인목표를제시하여훈련에집중할수있고,체계적인훈련생관리시스템과평가관리시스템(내부평가/외부평가)하에훈련이이루어지기때문에학습의효과가크고목표로하는기계설계산업기사자격증을취득함으로써취업에도움이된다.

4.기계설계산업기사자격시험을치루는데있어응시자격제한이없으므로관련경력이나학력등의요건에해당하지않더라도누구나훈련과정참여후자격시험을볼수있어산업기사자격증취득에걸리는시간이훨씬단축된다.

5.노동부에서우수훈련직종,우수훈련과정을처음선정하던2014년도부터기계직종에우수훈련과정으로선정되며지금까지기계분야의전문성있는직업훈련으로실력있는인재양성에힘써온만큼산업현장이원하는인재상을잘파악하고교육에활용하고있으며산업현장에종사중인수료생이많은기계분야의역사가있는교육원입니다.

6. BHA기관(베스트훈련기관)과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노하우로 2020년도 1회차 기계설계제작 과정 이수자평가 A등급 확정.



지원자격
선수학습 :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므로 기계기초 지식과 CAD프로그램 기초가 되어 있으면 훈련내용 이해가 빠를 수 있으나, 훈련 대상자 필수조건으로 요하지는 않음.
직무경력 :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며 특정한 직무 경력을 요하지 않음.
기취득자격 :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기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은 사람도 대상으로 함.


훈련목표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여 기계공학적 기술지식과 최신 기술정보, 기계설계 표준자료 및 CAD 등을 활용하여 기계의 요구 성능을 실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기계부품의 재질선정·가공·조립 및 작동에 적합한 설계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CA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도 규칙에 따른 2D 도면을 작성하고, 확인하여 가공 및 제작에 필요한 2D도면 정보를 도출할 수 있다.
-기 작성된 조립도 및 부품도에서 표준부품을 파악하여 설계 규격을 준비하고, 투상도법으로부터 입체 형상을 구현하여 조립부분의 형상을 분석할 수 있다.
-요소부품의 기능에 최적한 형상, 치수 및 주요 공차를 파악하고, 조립도 와 부품도에서 설계방법, 재질, 작업설비 및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요소부품재질선정이란 요소부품의 요구기능과 특성을 고려하여 재질을 검토하고 결정 할 수 있다.
-각 기계 구성품의 체결을 목적으로 강도, 강성, 경제성, 수명을 고려하여 체결요소를 설계할 수 있다.
-치공구요소설계란 치공구 구성에 필요한 치공구요소의 요구기능을 파악하고 선정하여 설계할 수 있다.
-동력전달시스템에서 요구되는 동력전달요소의 구조와 기능을 파악하여 선정할 수 있다.
-동력전달시스템에서 요구되는 동력전달요소의 구조와 기능을 파악하여 설계하고 검토할 수 있다.
-형상모델링작업이란 단순형상과 복잡형상의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모델링작업을수행할수있다.
-설계계도면에 준하여 모델링을 분석하고 모델링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
-기계설계 규정에 따라 치수 및 공차를 표현하고, 도면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CNC밀링(머시닝센터) 장비의 조작법을 익히고 절삭공구를 사용하여 부품의 제작과 측정할 수 있다.
-CAM작업에 있어서 안전수칙을 확인하여 준수할 수 있다.
-도면을 보고 작업공정을 설정하고 수동으로 윤곽과 구멍가공 공정에 대한 CNC밀링(머시닝센터) 가공 프로그램을 작성할수 있다.
-도면을 보고 작업공정을 설정하고 CAM 시스템에서 CNC밀링(머시닝센터) 가공 프로그램을 작성할수 있다.

관련자격증
기계설계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