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3D프린터 활용 3D 형상모델링(Solidworks, 솔리드웍스) (9회차)
3D프린터 활용 3D 형상모델링(Solidworks, 솔리드웍스)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3D프린터 활용 3D 형상모델링(Solidworks, 솔리드웍스) [모집중]
교육기간 2019-03-10 ~ 2019-04-28
교육시간 09:30~17:10 / 일일7시간 / (일 )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교육장소 501호
교사명 이준호
모집인원 20명
과정소개
* 3D CAD프로그램을 사용자 작업환경에 맞도록 설정할 수 있고, 제도 규칙에 따른 3D 형상을 모델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해당 직종의 기초 학습이 부족한 근로자가 직무변경이나 이직, 업무추가 등의 이유로 본 과정에서 다루는 3D형상 모델링 역량이 필요한 경우, 본 과정을 통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함을 목표로 한다.
지원자격
- 건축, 실내건축 설계분야로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신입 엔지니어
- 설계분야로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신입 엔지니어
- 재직하고 있는 회사에서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려 하는 엔지니어
교육비/환급금액
-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100% 무료교육

교육내용
- CAD와 솔리드웍스의 핵심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확정된 기획설계도면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계획된 공간에 적합한 형태와 마감재, 시공방법 등을 컴퓨터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각 프로세스별 상황에 부합하도록 설계도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 설계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수립된 계획안에 대한 형태와 마감재, 시공방법등을 컴퓨터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각 프로세스 별 상황에 부합하도록 설계도서를 작성하고 CAD와 솔리드웍스를 활용한 기본명령 및 도면작업 능력을 익힌다.
- 도면을 해석하고 컴퓨터 및 CAD와 솔리드웍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력, 편집, 수정 등의 작업을 거쳐 설계도면의 제작 및 이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CA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도 규칙에 따른 2D 도면을 만들고, 확인하여 가공 및 제작에 필요한 2D도면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을 CA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도 규칙에 따른 3D 형상을 모델링하고, 각각의 단품을 조립하여, 제작 전 형상에 관한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을 익힌다.

관련자격증
건축산업기사/기사, 실내건축기능사/산업기사/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ATC, 일반기계산업기사・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 전화신청(1600-2923)
2. 상담(내방 / 전화)
3. 교육참여 적합여부 심의 후 결정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