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스마트웹&콘텐츠 하이브리드 UI 디자인 신규입직자 양성과정 (1회차)
스마트웹&콘텐츠 하이브리드 UI 디자인 신규입직자 양성과정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스마트웹&콘텐츠 하이브리드 UI 디자인 신규입직자 양성과정 [모집중]
교육기간 2018-12-27 ~ 2019-06-14
교육시간 09:00~16:40 / 일일7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훈련수당 416000
교사명 강소영
모집인원 20명
교육과정소개
프론트앤드 (Front-end) 개발자는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웹 개발자로 구분되었된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에서 사용자 중점의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담당하는 차세대 직업군입니다. Javascript, J-Query, HTML, CSS를 사용해 구현하고자하는 웹서비스를 웹브라우저에서 실제로 작동하게 만드는 일을 수행합니다.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따라 진화를 멈추지 않는 웹 환경을 위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웹서비스 구현 방식을 교육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과 안정적인 시스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면서 비용의 절감까지 도모할 수 있는 차세대 웹 기술을 교육합니다.
지원 자격
웹 사이트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을 익히고자 하는 분
전문 디자인 작업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 디자이너
타 디자인분야에서 웹디자이너로서 모색 중인 디자이너
웹 사이트 제작 노하우를 숙지하고자 하는 일반인
교육비/환급금액
-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100% 무료교육
- 구직자(실업자)의 경우 소정의 훈련비 지급
교육내용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스케치 40시간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40시간
디자인 구성요소 설계 75시간
수정 보완 60시간
디자인 구성요소 제작 105시간
모바일 웹 구현 45시간
모바일 웹 구현 응용 30시간
UI디자인 80시간
GUI디자인 70시간
서비스·경험디자인 사용자 경험 관찰조사 40시간.
포트폴리오 제작 80시간
이미지 콘텐츠 제작 60시간
직업기초능력 60시간

총 785시간

교육목표
-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객관적 사용성 정의 및 분석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각적으로 구조화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요소를 디자인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 기획, 진행상황, 결과까지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산출물을 분류하고 정리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 산출물 정리 결과를 기반으로 자료를 취사선택하여 체계적인 보고서를 작성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결과보고서를 체크리스트에 따라 정확히 제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하는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하는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용시나리오를 도출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사용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면구조와 인터랙션을 설계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앱을 기획하고, 제작하고, 관리하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을 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객관적 사용성 정의 및 분석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각적으로 구조화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요소를 디자인할 수 있다.
- 프로젝트 기획, 진행상황, 결과까지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산출물을 분류하고 정리할 수 있다.
- 프로젝트 산출물 정리 결과를 기반으로 자료를 취사선택하여 체계적인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프로젝트결과보고서를 체크리스트에 따라 정확히 제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할 수 있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
-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용시나리오를 도출할 수 있다.
- 사용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면구조와 인터랙션을 설계할 수 있다.
-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할 수 있다.

관련자격증
웹디자인 기능사,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등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 전화신청(1600-2923)
2. 상담(내방 / 전화)
3. 면접 후 교육수강 적합여부 심의 후 결정

[제출서류]
1. 증명사진(반명함판)
2. 내일배움카드 사본(앞, 뒷면)
3. 통장사본
4. 구직등록확인증(워크넷 발급)

교육의 강점
본 과정은 스마트 웹&콘텐츠 디자인 분야 신규 입직자 양성을 목표로 기초부터 반응형 웹&콘텐츠 디자인 제작이 가능한 실무능력 배양까지 설계된 과정입니다.

훈련생은 본 교육 과정에서 사용자 경험 관찰조사를 반영하여 콘셉트를 정하고 콘셉트에 맞는 시각화 작업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제작, 매체의 특성과 사용성을 반영한 심미적 디자인 구성요소 제작, 모바일 웹 구현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UI/GUI디자인을 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양교과로 컴퓨터활용능력(ppt작성)이 편성되어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 시 기획ppt를 작성해볼 수 있으며 구직활동 시에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교육과정 동안 제작하고 검토/보완 받을 수 있어 취업 및 취업 후 업무 적응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포토샵
Adobe에서 개발한 그래픽 툴. 기본적인 용도는 이미지의 합성과 편집이며 특히 '포토'샵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게 사진 편집에 최적화돼 있다. 그래픽을 만드는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나 그 분야로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특화돼 있다. 기이하게도 드로잉 용도로는 또 적합한 편. 사진의 편집 및 합성을 조금만 배워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드로잉 툴과 필터의 기능도 강력해서 이를 활용하여 그림도 그릴 수 있다.[1] 픽셀을 기본 단위로 하는 비트맵 방식의 툴이다. 아마 현존하는 그래픽 툴 중에는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강력한 툴이 아닐까 한다.

노트패트++
GNU GPL 하에 배포되는 텍스트 에디터. 단순 텍스트뿐만이 아니라 C++, Java 등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한다. Scintilla를 기반으로 C++ 및 순수 Win32 API로 개발되었다. 덕분에 기능이 많음에도 상당히 빠르고 가볍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Microsoft Windows이며, 개발자는 Don Ho.
기능
문법하이라이팅
고스트타이핑,
•사용자 정의 문법 하이라이팅: 지원하지 않는 언어는 사용자가 직접 문법 하이라이팅을 만들 수 있다.
•PCRE 검색/교체: Perl Compatible Regular Expression 검색 및 교체를 지원한다.
•GUI 커스터마이징: 환경설정을 통하여 GUI 커스터마이징을 세세하게 지원한다.
•문서 지도
•자동 완성: 단어 및 함수, 함수의 파라메터 등의 자동 완성을 지원한다.
•탭 기능: 탭을 통하여 여러 문서를 동시에 취급할 수 있다. 요즘에는 당연한 기능이지만 이 프로그램 처음 나올 당시에는 상당한 세일즈 포인트였다.
•멀티 뷰: 여러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인쇄 WYSIWYG.
•확대 및 축소.
•다중 언어 환경 지원: Notepad++의 가장 강력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온갖 나라의 인코딩을 세세하게 지원하는 기능.
•북마크 기능.
•매크로 기능.
•옵션을 넣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어떤 옵션이 있는지는 참고.
•함수 목록:
•동시 편집: 커서를 여러개 만들어서 여러 줄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영역 편집: 마우스로 하나의 영역을 지정하여 그 영역 안을 동시에 편집하는 기능

수료 후 진로
웹디자이너, 웹 퍼블리셔, 웹 기획자, 디지털컨텐츠 개발 및 기획자, 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웹 에이전시, 쇼핑몰 디자이너 등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