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현재모집과정

본문내용

본문

현재모집과정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웹융합콘텐츠제작_웹디자인기능사 (1회차)[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웹융합콘텐츠제작_웹디자인기능사
과 정 명
웹융합콘텐츠제작_웹디자인기능사
교육기간
2018-07-12~2018-10-22
교육시간
09:00~16:40 / 일일7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수강료
4,420,920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훈련수당
매월 416,000원
교 사 명
강소영 교사
모집인원
20

온라인상담온라인접수

교육과정소개
프론트앤드 (Front-end) 개발자는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웹 개발자로 구분되었된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에서 사용자 중점의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담당하는 차세대 직업군입니다. Javascript, J-Query, HTML, CSS를 사용해 구현하고자하는 웹서비스를 웹브라우저에서 실제로 작동하게 만드는 일을 수행합니다.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따라 진화를 멈추지 않는 웹 환경을 위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웹서비스 구현 방식을 교육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과 안정적인 시스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면서 비용의 절감까지 도모할 수 있는 차세대 웹 기술을 교육합니다.
지원 자격
웹 사이트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을 익히고자 하는 분
전문 디자인 작업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 디자이너
타 디자인분야에서 웹디자이너로서 모색 중인 디자이너
웹 사이트 제작 노하우를 숙지하고자 하는 일반인
교육비/환급금액
-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100% 무료교육
- 구직자(실업자)의 경우 소정의 훈련비 지급
교육내용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스케치 88시간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88시간
디자인 구성요소 설계 88시간
디자인 구성요소 제작 88시간
프로젝트 완료 자료정리 85시간
프로젝트 완료 결과보고서 작성 88시간
프로젝트 완료 최종보고 55시간
디자인 구성요소 응용 85시간
시안 디자인 개발 기초 60시간
디지털디자인 프로젝트 설계 85시간
직업기초능력 30시간

총 840시간

교육목표
-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후, 내부·외부 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 기준을 충족하는 교육·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취득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객관적 사용성 정의 및 분석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각적으로 구조화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요소를 디자인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 기획, 진행상황, 결과까지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산출물을 분류하고 정리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 산출물 정리 결과를 기반으로 자료를 취사선택하여 체계적인 보고서를 작성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결과보고서를 체크리스트에 따라 정확히 제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하는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하는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용시나리오를 도출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사용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면구조와 인터랙션을 설계하는 능력향상을 목표로 한다.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앱을 기획하고, 제작하고, 관리하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을 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객관적 사용성 정의 및 분석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각적으로 구조화할 수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요소를 디자인할 수 있다.
- 프로젝트 기획, 진행상황, 결과까지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산출물을 분류하고 정리할 수 있다.
- 프로젝트 산출물 정리 결과를 기반으로 자료를 취사선택하여 체계적인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프로젝트결과보고서를 체크리스트에 따라 정확히 제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할 수 있다.
- 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능 요구에 맞춰 사용성, 편의성, 구현환경을 고려한 정보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
-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용시나리오를 도출할 수 있다.
- 사용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면구조와 인터랙션을 설계할 수 있다.
-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할 수 있다.

관련자격증
웹디자인 기능사,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등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 전화신청(1600-2923)
2. 상담(내방 / 전화)
3. 면접 후 교육수강 적합여부 심의 후 결정

[제출서류]
1. 증명사진(반명함판)
2. 내일배움카드 사본(앞, 뒷면)
3. 통장사본
4. 구직등록확인증(워크넷 발급)

교육의 강점
- 과정평가형자격 웹디자인기능사 종목에서 제시한 편성기준에서 필수 능력단위(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스케치,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디자인구성요소설계,디자인구성요소제작,프로젝트완료 자료정리,프로젝트 완료결과 보고서 작성,프로젝트 완료 최종보고)와 현장에서 요구하는 선택능력단위(시안디자인 개발기초,디지털디자인 프로젝트 설계,디지털구성요소 응용, UI/UX 디자인)을 반영하여 교과편성 하였음.
- 다양한 스마트기기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웹기반의 콘텐츠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교과편성 되었으며,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 현장전문가의 의견수렴을 통해 산업현장의 직무와 관련된 내부평가(지필평가 및 포트폴리오) 계획을 수립하였음.
- 보다 체계적인 훈련생관리시스템 과평가관리시스템(내부평가/외부평가)하에 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습의 효과가 크고 목표로하는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므로써 취업에 도움이 된다.
- 해당 훈련과정은 훈련생의 하고자 하는 의지와 가능성, 적합성을 고려하여 훈련생을 선발․교육하기 때문에 자격 취득 희망자의 경우,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 2006년설립후, 노동부실업자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서 노동부 내일배움카드제훈련, 실업자훈련,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뿐만 아니라 기계분야의 중소기업청년패키지, 인력채용패키지, 지식경제부뿌리산업일자리창출훈련 등 여러정부부처의정부지원실업자훈련을 실시하며 다년간축적된훈련노하우와 기술, 훈련장비등 이준비되어있고, 장기 근속하며 여러훈련생을 배출해낸 전문강사진이 있어 내실 있는 훈련을 기대할 수있다.

프로그램소개
포토샵
Adobe에서 개발한 그래픽 툴. 기본적인 용도는 이미지의 합성과 편집이며 특히 '포토'샵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게 사진 편집에 최적화돼 있다. 그래픽을 만드는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나 그 분야로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특화돼 있다. 기이하게도 드로잉 용도로는 또 적합한 편. 사진의 편집 및 합성을 조금만 배워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드로잉 툴과 필터의 기능도 강력해서 이를 활용하여 그림도 그릴 수 있다.[1] 픽셀을 기본 단위로 하는 비트맵 방식의 툴이다. 아마 현존하는 그래픽 툴 중에는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강력한 툴이 아닐까 한다.

노트패트++
GNU GPL 하에 배포되는 텍스트 에디터. 단순 텍스트뿐만이 아니라 C++, Java 등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한다. Scintilla를 기반으로 C++ 및 순수 Win32 API로 개발되었다. 덕분에 기능이 많음에도 상당히 빠르고 가볍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Microsoft Windows이며, 개발자는 Don Ho.
기능
문법하이라이팅
고스트타이핑,
•사용자 정의 문법 하이라이팅: 지원하지 않는 언어는 사용자가 직접 문법 하이라이팅을 만들 수 있다.
•PCRE 검색/교체: Perl Compatible Regular Expression 검색 및 교체를 지원한다.
•GUI 커스터마이징: 환경설정을 통하여 GUI 커스터마이징을 세세하게 지원한다.
•문서 지도
•자동 완성: 단어 및 함수, 함수의 파라메터 등의 자동 완성을 지원한다.
•탭 기능: 탭을 통하여 여러 문서를 동시에 취급할 수 있다. 요즘에는 당연한 기능이지만 이 프로그램 처음 나올 당시에는 상당한 세일즈 포인트였다.
•멀티 뷰: 여러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인쇄 WYSIWYG.
•확대 및 축소.
•다중 언어 환경 지원: Notepad++의 가장 강력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온갖 나라의 인코딩을 세세하게 지원하는 기능.
•북마크 기능.
•매크로 기능.
•옵션을 넣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어떤 옵션이 있는지는 참고.
•함수 목록:
•동시 편집: 커서를 여러개 만들어서 여러 줄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영역 편집: 마우스로 하나의 영역을 지정하여 그 영역 안을 동시에 편집하는 기능

수료 후 진로
웹디자이너, 웹 퍼블리셔, 웹 기획자, 디지털컨텐츠 개발 및 기획자, 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웹 에이전시, 쇼핑몰 디자이너 등
돌아가기 온라인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