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우수사례
+ Home > 커뮤니티 > 수강생우수사례


게시물 상세내용
[수료생 후기] 3D프린팅 융합 사출금형설계반 (구*욱님)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674
작성일 2019-02-27 09:47:18

 

형사출설계와 캐드에 대한 지식이 없던 저로서는, 취직에 바로 도움이 될 만한 실무교육을 듣고 싶었습니다. 해당 과정을 시작하기 전, 미리 원장님을 만나 뵙고 금형사출설계 분야가 어떤 곳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한지에 대해 들을 수 있었으며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이 분야를 배워야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생겼습니다. 실무 경력이 많으신 이재한 선생님께서 쉽고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사출금형설계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으며 금형분야의 다양한 진로 방향 및 실무지도도 꼼꼼히 알려주셨습니다. '사출금형' 이라는 분야가 막연한 진로였으나 글로벌산업기술원의 실무교육으로 취업 방향을 좀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6개월이란 기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입니다. 함께 교육과정에 참여한 여러 훈련생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좀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소소한 이벤트와 행정 선생님들의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회식을 통해 교육 동기생들과 친목을 다지면서 함께 배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기에, 장기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후반부는 취업담당 선생님의 응원과 조언을 바탕으로 입사지원서를 빨리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지원서를 꼼꼼히 검토한 후 첨삭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시기 때문에, 구직활동을 하기 위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무에 쓸 수 있는 오피스활용 교육이 있어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작성을 할 때 유용했습니다. 교육 수료 후에도, 교육원에서 여러 업체를 추천해주십니다. 면접 하나를 보더라도 담임선생님께 조언을 구하면, 입사해도 괜찮은 곳인지 회사에 대한 정보와 함께 면접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주십니다.




열심히 교육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취업에 대한 열정이 충만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금형사출설계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만, 교육을 들으면서 점점 실력이 쌓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훈련생의 고충을 알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담임 및 행정선생님 덕분에 좀 더 의지를 다지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 원하시던 꿈을 이루시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할 수 있었듯이 성실함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배우고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